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바이낸스 주문방법, 비트코인 매도

by 리치그랜마 2022. 12. 15.

바이낸스 주문방법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들어보셨나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옮겨가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저는 바이낸스 뱅크런 위험 때문에 자산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에 있는 코인 자산을 국내로 다시 입금하기 위해, 가상화폐를 매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모마일과 PC 중 편하신 방법으로 잘 따라와 주세요.

 

 

1. 바이낸스 비트코인 주문방법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매수, 매도하기 위해 로그인을 합니다. 이후에 지갑(Wallets)을 들어갑니다. Fiat and Spot(현물 거래)를 클릭하고, 거래하고 싶은 코인 종류를 선택합니다. Futures(선물 거래), Margin(마진거래), Earn(스테이킹)는 위험하니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매도
바이낸스 비트코인 매도

 

저의 경우는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BTC)을 테어(USDT)로 매도하려고 합니다. 가장 오른쪽 상단에서 BNB, ETH 등 다른 코인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왼쪽은 BTC의 호가창, 가운데는 차트입니다. Limit은 지정가 거래를 뜻합니다. 여기에서 Buy와 Sell 버튼에서 조금 헷갈리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비트코인을 팔 때(매도)는 Sell BTC입니다.

 

 

비트코인 수량(Amount) 아래에 점선을 100%로 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전부를 팔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매도 가능한 수량이 저절로 입력됩니다. 절반만 팔고 싶다면 50%로 조절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BTC 팔기를 클릭하면 거래주문이 접수됩니다. 만약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싶다면 왼쪽 buy BTC를 하면 됩니다. 팔고 싶은 가격보다 높은 호가를 선택했다면, 주문 체결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2. 매도 후 지갑 확인

내가 주문을 넣은 코인이 잘 팔렸는지 확인합니다. wallet에서 Fiat and Spot을 들어갑니다.

 

바이낸스 지갑 잔고
바이낸스 지갑 잔고

바이낸스 나의 지갑에서 보유 코인 잔고를 확인합니다. 비트코인이 USDT로 잘 매도되었습니다. 내가 입력한 매도 수량이 전부 잘 팔렸는지, 입고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주문하는 방법과 비트코인 매도를 알아보았습니다. 몇 번 거래하시다 보면 익숙해지실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입금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업비트 순서대로 읽으면 좋은 글들>

①바이낸스 뱅크런 위기, 나의 코인 정리하기

 

바이낸스 뱅크런 위기, 나의 코인 정리하기

저는 투자 포트폴리오 중 일부분을 코인 투자(소액)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익절도 했었지만, 지금 코인 시장은 아주 싸늘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제가 가진 코인 전부를 당장 매도를 하고

richgrandmother.tistory.com

③USDT 테더 전환, 출금하기 쉬운 트론 리플

 

USDT 테더 전환, 출금하기 쉬운 트론 리플

바이낸스에서 한국 거래소 업비트로 코인을 옮길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출금을 하기 위해서, 중간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USDT 테더를 국내에 보내기 쉬운 코인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

richgrandmother.tistory.com

 

댓글